홈카페

[홈카페 #11] 레몬청,레몬생강청 만들기

라나린 2020. 11. 7. 08:00
반응형

[홈카페 #11] 겨울철 따뜻한 차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몬청, 레몬생강청 만들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게서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꼭

꾸준히 챙겨먹어야 하는 생강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었습니다 ㅎㅎ

 

오늘은 바로 그 생강을 이용해 꾸준히 맛있게 먹기위해 레몬 생강청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한번 만들어 놓으면 간단하게 수제 레몬 생강차를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겨울준비 겸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려요^^

 

생강차를 만들면 좋겠지만 생강차는 생강을 설탕에 절인 후 끓이고 생강 끓인 물을

식혀서 다시 걸러주는 등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며 시간도 오래 걸리고 힘들기 때문에

저는 레몬과 생강을 같이 넣어 레몬생강청을 담았아요 ㅎㅎ

 

레몬도 몸에 좋은 거 알고 계시죠?

혹시 레몬 효능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정보, 꿀팁] - 레몬 효능, 효과 및 부작용 알기

 

레몬 효능, 효과 및 부작용 알기

레몬 효능, 효과 및 부작용 알기 생각만 해도 입안에 침이 고이는 시큼 새콤한 과일로 유명한 레몬! 하지만 비타민등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여 레몬디톡스 등 건간을 위해 몸매 관리를 위해

lanalin.tistory.com

몸에 좋지만 강한 신맛 때문에 쉽게 먹기 힘든 레몬과 

건강에 좋지만 맵고 쓴맛 때문에 자주 접할 수 없는 생강

함께 먹을 수 있는 레몬 생강청 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생강을 깨끗하게 세척하며 껍질을 제거해줍니다.

숟가락으로 긁어주면 흐르는 물에 헹궈주면  쉽게 제거 가능해요!

 

 

깨끗하게 세척된 생강을 슬라이스로 얇게 썰어줍니다,

 

 

레몬도 깨끗하게 세척하여 준비합니다.

 

 

세척한 레몬을 슬라이스로 얇게 썰어줍니다.

여기서 레몬씨는 제거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자 이제 마지막 단계 설탕에 버무리기입니다!!

여기서 설탕과 레몬, 생강의 비율은 1:1 

레몬과 생강을 합친 무게만큼 설탕을 넣어서 버무려 주세요 ㅎㅎ

 

 

 설탕에 잘 버무려진 레몬과 생강은 깨끗하게 소독된 유리병에 옮겨 담은 후 

하루 정도 실온 보관해주시고 이틀째부터는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레몬 생강청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물에 희석시켜 마시기만 하면 끝!!

 

 

저는 레몬 생강청을 담으면서 레몬청도 담아줬어요 ㅎㅎ
상콤 달콤한 레몬티를 먹을 수 있는 레몬청 담는 법도 매우 간단 하니까 같이 담아놓고

취향이나 기분에 따라 골라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레몬청 만드는 법도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레몬을 깨끗하게 세척해 줍니다.

 

세척한 레몬을 슬라이스로 썰어주세요.

마찬가지로 레몬씨는 제거해주세요^^

 

 

다 손질된 레몬을 설탕에 잘 버무려 줍니다.

 

설탕과 과육의 비율은 1대 1 

레몬 생강청과 동일하게 1대 1로

레몬의 무게만큼 설탕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ㅎㅎ

 

자 이렇게 잘 버무려진 레몬청도 마찬가지로 하루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이렇게 레몬청도 완성!!

 

겨울철 집에 손님이 방문했을 때 수제청으로 담은 차를 대접하는 것도 너무 좋을 거 같네요 ㅎㅎ

 

올겨울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