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

[홈카페 #9] 콜드브루바닐라라떼 크림콜드브루(콜드브루아인슈패너)

라나린 2020. 11. 4. 09:41
반응형

[홈카페 #9] 콜드브루바닐라라떼 크림콜드브루 만들기

(콜드브루아인슈패너 만들기)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여유를 부릴 수 있는 홈카페의 시간입니다 ㅎㅎ

 

굳이 카페를 가지 않아도 집에서
내 취향에 딱맞게 맛있는 커피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홈카페 레시피중 오늘은

콜드부르바닐라라떼와 크림콜드브루(콜드브루아인슈패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바닐라크림콜드브루를
매우 좋아하는데요

집에서 비슷하게나마 그 맛을 낼 수 있어서
자주 만들어먹고 있어요 ㅎㅎ

 

 

 

오늘의 홈카페메뉴 콜드브루를 이용한 

크림콜드브루 (콜드브루 아인슈패너)
콜드브루 바닐라 라떼 !!


그럼 콜드브루바닐라라떼의 자세한 레시피부터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먼저 아이스잔을 준비해주세요.
빈 아이스잔에 얼음을 

3분의 2 정도 채워줍니다.

 

 

 

 

 

그리고 콜드브루 원액 180ml를 개량합니다.

 

콜드브루 원액은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매 가능하며 

콜드부루 마다 맛과 향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제일 선호하는 콜르브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ㅎㅎ

 

 

 

 

콜드브루 원액에 바닐라 시럽을 30g~40g 넣어 줍니다.

저는 40g을 넣었으며 

(선호하는 당도에 따라 조금씩 조절해주시면 좋아요 ㅎㅎ.)

 

또한 바닐라 시럽 구매 시 시럽 양이 많아서 부담스러우신 분은
미니 바닐라 시럽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집에서 음료를 만들어 먹는데 충분하실 거예요 ㅎㅎ

 

 

 

그리고 우유는 130ml를 개량해 줍니다.

콜드브루 라떼와 마찬가지로우유양이 많아지면 콜드브루맛이 너무 약해져맛이없어지기 때문에 우유는 콜드 부르보다 적게 개량해줍니다!

 

 

 

 

이제 우유, 콜드브루원액, 바닐라시럽, 얼음까지 

모든 재료 개량과 준비가 끝나면 

 

 

 

 

얼음잔에 콜드브루 우유 순서로 천천히 부어줍니다.

 

 

 

 

콜드브루 바닐라 라떼 완성!!

스타벅스 바닐라크림코드브루랑 비슷한 맛이 랍니다.

 

에스프레소를 베이스로 한 바닐라라떼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맛

달콤한 바닐라 향에 콜드브루 특유의 향미와 부드러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답니다 ㅎㅎ

 

자 이제 크림콜드브루(콜드브루아인슈패너)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크림콜드브루, 콜드브루아인슈패너는 

콜드브루원액의 진한 맛과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이

입안에 동시에 들어와 조화를 이루는 음료입니다 ㅎㅎ

 

섞어서 마시는 음료가 아닌

콜드브루원액과 크림이 분리되어 있는 상태에서 

잔에 입을 대고 마시는 음료랍니다.

 

입안에서 원액의 진한 맛을 맛보고 

크림의 부드러운 맛도 맛봄과 동시에 

입안에서 조화를 이루는 음료입니다^^

 

그래서 일반 아이스음료 잔에 만들어 버리면

콜드브루원액와 크림의 양이 많아져 마셨을 때

크림과 원액이 같이 입안에 들어오기 힘들어집니다.

위에 떠있는 크림만 먹다가 뒤늦게 원액을 먹게 되기 때문에 작은 잔에 만들어 주시는게 좋아요 ㅎㅎ

 

위 사진처럼 작은잔에 얼음은 반 정도 넣어 얼음잔을 만들어줍니다.

 

 

 

 

콜드브루위에 올라갈 크림을 휘핑크림을 이용해 만들어 주겠습니다.

휘핑크림 80g~100g에 설탕 또는 설탕시럽을 넣어줍니다.

가당휘핑일 경우 5~10g

무가당휘핑일경우 10g~20g

넣어줍니다.

 

(설탕시럽, 설탕의 경우 위사항은 참고사항이며, 자신의 취향에 맞춰 조절해주시면 좋아요 ㅎㅎ)

 

 

 

 

그리고 프렌치프레소 또는 전동 미니 거품기를 이용하여 크림의 질감이 나오게 만들어줍니다.

저는 프렌치프레소를 사용하였지만 다이소나 인터넷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한 전동 미니 거품기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콜드브루 원액은 80g~100g 정도 준비해 주세요.

그럼 콜드브루아인슈패너 재료 개량과 준비가 끝났습니다!

 

 

 

 

준비한 얼음잔에 콜드브루 원액을 넣고 

그위로 천천히 크림을 올려줍니다!!

 

 

 

 

자 그럼 이렇게 크림콜드브루(콜드브루 아인슈패너)가 완성되었습니다!!

 

 

 

 

 

콜드브루바닐라라떼는 시럽과 우유 콜드브루원액이 잘 섞이도록 

저어서 먹으면 되고

아인슈패너는 크림과 원액이 동시 입안에 들어올 수 있도록 

입을 대고 마시면 됩니다!

 

바쁜 일상 속 잠시나마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 꼭 가지시길 바랍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