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

[홈카페#8] 집에서 냉동딸기청 만들기

라나린 2020. 11. 2. 08:00
반응형

[홈카페 #8] 집에서 냉동딸기를 이용해 딸기청 만들기

제가 홈카페 레시피로 처음 올렸던 포스팅이 딸기라떼 딸기에이드입니다

오늘은 제 첫 홈카페 포스팅 딸기라떼 딸기에이드에 이용했던

딸기청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ㅎㅎ

 

저는 생딸기가 아닌 냉동딸기로 만들어 봤답니다.

 

냉동딸기를 사용하면 딸기가 다 풀어져 버릴까 봐 걱정했는데 

냉동딸기를 사용해요 생딸기와 비교했을 때 거의 차이가 없고 

딸기의 과육이 그대로 있는 딸기청이 된답니다ㅎㅎ

 

 

먼저 냉동딸기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냉동딸기가 생딸기보다 보관도 용이하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한답니다 ㅎㅎ

 

 

이제 냉동딸기를 조각조각 썰어줍니다!

냉동딸기를 살짝 녹인 후 썰어주시면 됩니다^^

 

너무 많이 녹으면 흐물흐물 해지기 때문에 

스피드 하게 쓱쓱 썰어줍니다 ㅎㅎ

 

 

자 이렇게 조각조각 썰어주시면 딸기 손질 끝!!

 

세척하고 딸기꼭지를 떼어내는 과정 없이 

그냥 냉동실에 있던 딸기를 꺼내서 썰어주시면 돼요 ㅎㅎ

 

집에 먹지 않고 그대로 둔 생딸기가 있다면 얼려두었다가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딸기청으로 만드는 것도 추천드려요!

 

 

이제 설탕을 준비해주세요 ㅎㅎ

 

설탕과 딸기의 비율을 1:1 

딸기 무게만큼 설탕을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잘 버무린 딸기와 설탕은 실온에 하루정도 두었다가 소독한 유리병에 담아줍니다.

 

 

 

짠!!

이렇게 냉동딸기를 이용한 딸기청이 완성되었습니다

 

딸기청을 이용한 딸기라떼 딸기에이드 만드는 레시피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으로 go go

[홈카페#1] 과육 가득 딸기라떼(딸기우유) 딸기에이드 만들기

[홈카페#1] 과육 가득 딸기라떼(딸기우유) 딸기에이드 만들기

[홈카페] 과육 가득 딸기라떼(딸기우유) 딸기에이드 만들기 딸기청을 이용해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딸기라떼 딸기에이드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ㅎㅎ 새콤한 딸기가 달콤한 청으로 다

lanal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