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

[홈카페#1] 과육 가득 딸기라떼(딸기우유) 딸기에이드 만들기

라나린 2020. 10. 15. 20:28
반응형

[홈카페] 과육 가득 딸기라떼(딸기우유) 딸기에이드 만들기

딸기청을 이용해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딸기라떼 딸기에이드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ㅎㅎ

 

 

 

 

새콤한 딸기가 달콤한 청으로 다시 태어나 

부드러운 우유를 만나서 딸기라떼가 되고 

톡 쏘는 탄산을 만나서 딸기에이드가 된답니다.

 

딸기청 담는 법도 간단하고 한번 만들어 놓으면

쉽게 음료를 만들어 먹을수 있어서 아주 좋은 아이랍니다.

 

또한 예뻐서 또 한번 눈이 가는 음료!!

그래서 특히 딸기라떼는 선물용으로도 좋아요 ㅎㅎ

 

그럼 만드는 과정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준비물부터

[딸기라떼] 딸기청, 우유, 얼음

[딸기에이드] 딸기청, 탄산수, 얼음

 

위 사진 속 용기는 선물용으로 만들려고 준비했어요!

 

자 그럼 

 

 

 

 
컵에 딸기청을 담아줍니다.

저는 100g 정도 담았어요.

딸기청 100g에 우유 200g이 제가 제일 좋아하는 레시피입니다.

하지만 개인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당도 비율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내 입맛대로 만들어먹기!
이점이 홈카페의 큰 장점이죠 ㅎㅎ

 

 

 

 

딸기청을 담은 컵에 얼음을 넣고 우유를 부어줍니다!!

(참고 - 저는 우유 200g을 넣었습니다.)

 

 

 

 

과육 가득 딸기라떼 완성!!입니다.ㅎㅎ

가라앉아있는 딸기청을 우유랑 잘 저어주면 과육 씹히는 달달한 딸기우유가 된답니다.

 

다음은 톡 쏘는 딸기에이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빈 컵에 딸기청을 담고 얼음을 넣어주세요.
딸기청은 딸기라떼와 동일하게 100g 담아줬어요.

단맛을 선호하는 정도에 따라 딸기청양을 조절해서 담아줍니다.

 

 

 

 

여기에 탄산수를 부어주면 딸기에이드 완성!

딸기라떼와 동일한 방법으로 만들어주시는데 우유를 탄산수로 대체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여기서 사이다는 no!!

단맛이 매우 강한 딸기청에 달달한 사이다를 첨가하게 되면 단맛만 극대화되기 때문에 꼭 탄산수를 이용해주세요.

 

 

 


데코로 음료 위에 딸기를 슬라이스 해서 올려주었어요.

이렇게 비주얼도 맛도 완벽한
딸기라떼 딸기에이드 제조법을 알아봤습니다.

*플러스*
처음에 이야기했던 공병에 선물용 음료도 만들어봤어요!

 

 


선물용으로 음료를 만들 때 주의할 점!
얼음을 꼭 빼고 만들어주세요

얼음을 넣으면 음이 녹으면서 음료 맛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얼음 없이 음료만 공병에 담아 밀봉한 후 냉장보관으로 시원하게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