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카페탐방,맛집탐방

[여행] 서울 근교 여행지 추천 은평구 북한산 한옥 마을 방문후기 (단풍구경,1일1잔카페)

라나린 2020. 10. 27. 08:00
반응형

 [여행] 은평구 한옥마을 북한산1일1잔 카페 방문 후기

 

 

벌써 날씨가 쌀쌀해지고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가 다가왔어요!
그래서 드라이브 겸 단풍구경을 하러
북한산 한옥마을을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힐링을 제대로 하고 왔어요 ㅎㅎ

가을 국내여행지도 너무나 추천드리는 한옥마을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한옥마을에 들러 제일 먼저 방문한 곳은 뷰 맛집으로 핫한 은평구 1일 1잔 카페입니다!

 

 

 

위치는 한옥마을 안쪽이며

서울 은평구 진광동 9992-1 입니다.

 

영업시간10시부터 9시30분까지!

휴무일월요일 입니다^^

 

 

 

1인1잔 카페는 6층짜리건물로 레스토랑과 가구 판매도 같이하는 큰 카페였어요!
계단이 좁긴 한데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ㅎㅎ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층별 안내가 적혀있습니다.

 

1층 2층은 1인 1잔 카페이며 1층에서 주문 가능합니다.

3층부터테이크 아웃잔만 사용 가능하며 

4층레스토랑입니다.

(예약을 해야만 이용 가능한 거 같더라고요 ㅎㅎ)

5층부터는 노키즈존

6층옥상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손님이 많다 보니 자리를 먼저 잡고 주문을 해달라고 안내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저희는 카페 구경도 할 겸 자리도 잡을 겸 6층부터 한층씩 내려왔답니다.

 

 

 

 
뷰 맛집답게 통유리 창문을 통해 바깥 풍경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좌석 테이블도 있어서 가족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너무 좋은 카페였어요.

그리고 옥상에서 보는 뷰는 정말 멋짐 그 자체였습니다.

옥상정원에서 내려다보는 한옥마을과 북한산이 어우러진 멋진 풍경을 꼭 감상하시길 바래요 ㅎㅎ

 근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대기줄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ㅠㅠ
그래서 저희는 카페만 둘러보고 앉을자리를 찾지 못해 포기하고 한옥마을을 구경했어요!

 

 

한옥 마을 곳곳에 단풍이 물들어 한옥에 아름다움을 두배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등산을 좋아하지 않아 북한산을 올라가진 않았어요.
하지만 북한산을 올라가지 않아도 너무나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ㅎㅎ

 

 

 

 

한옥이 주는 특유의 느낌과 고즈넉함이 너무나 좋았어요.

 

 

 


그리고 바람이 불 때마다 들려오는 잔잔한 종소리가 더해져 제대로 힐링을 시켜주었습니다!

 

 

 


한옥마을 안쪽으로 조금만 걸어 들어가면 셋이서 문학관이 나옵니다.

여기서 작가의 시도 읽을 수 있도록 전시되어있고
미술관도 관람할 수 있답니다.

 

 

 

 

미술관이 크진 않지만 볼거리도 있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들러서 구경하기 너무 좋았어요.

지금은 호랑이 테마로 호랑이 그림 그리기 색칠하기 우편 쓰기 등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ㅎㅎ
우편은 써서 옆에 있는 우체통에 놓으면 보내 주는 거 같아서 저도 한통 써서 넣어놓고 왔어요!

좋은 풍경 속에서 힐링도 하고 미술관도 보고 너무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한옥마을 cu편의점에서 보는 뷰입니다 ㅎㅎ
편의점 뷰도 너무 예뻐요 ㅋㅋㅋ
저희는 여기서 시원한 사람 맞으면서 컵라면을 먹었습니다.

역시라면은 밖에서 먹는 게 젤 맛있어요!

서울에서 1시간 30분밖에 안 걸리니까
서울 근교 드라이브 겸 나들이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