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카페탐방,맛집탐방

[여행] 강화도 루지탑승 후기(코스,요금,주차,할인)

라나린 2020. 10. 18. 08:00
반응형

강화도 여행 루지 탑승 후기

오늘은 동력장치 없이 특수 제작된 카트를 타고 경사와 중력만으로 트랙을 내려오는

레저스포츠 루지탑승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제가 타고 온 루지는 바로 강화도에 위치한 '강화루지' 입니다.

 

강화루지의 트랙은 1.8km로 동양 최대의 규모라고 해서 

기대감 가득 안고 출발했어요 ㅎㅎ

 

 

강화루지의 위치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선두리4-2 입니다.

365일 연중무휴이며 9시부터 6시까지 운행합니다.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오늘의 운영시간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네비에 강화루지를 검색하고 가시면 바로 주차장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매우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될꺼같았어요.ㅎㅎ

 

 

옆쪽에서는 워킹코스가 준비되어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사진도 찍으면서 좋은 시간을 보내기에 매우 좋았어요 ㅎㅎ

 

워킹코스 구경을 끝내고 표를 구매하기 위해 매표소로 갔습니다.

 

루지 이용요금은 1회부터 5회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주중과 주말 및 공휴일의 가격 다르게 측정되어 있습니다.

 

강화루지를 평일에 이용하시는 분 중에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0/10/18 - [정보, 꿀팁] - 강화루지 할인받는 꿀팁

대부분 루지와 곤돌라 2회 이용권을 많이 구매하는 거 같아 보였어요!

 

 

저희는 한 번만 타기로 결정 1회권을 구매하였습니다.

 

 

티켓을 구매하고 탑승을 위해 줄을 서야 하는데

처음 탑승하시는 분 과 재 탑승하시는 분 

이렇게 2줄로 나누어 탑승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처음 탑승하시는 분은 간단한 설명을 듣고 탑승해야 하기 때문에 

재 탑승하는 사람과 구분하여 줄을 서야 합니다.

 

확실히 재 탑승하는 사람은 줄이 빨리 줄어들기 때문에 

2회 탑승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ㅎㅎ

 

루지 탑승전 information을 보면 루지 코스와 이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노란 동그라미는 이용 가능시설

회색 동그라미는 예정시설입니다.

 

이용 가능시설 (노란 동그라미)

1. 회전 전망대

2. 곤돌라 승차장

3. 곤돌라 하차장

4. 루지 코스 - 오션코스

5. 루지 코스 - 밸리코스

6. 센터플라자

7. 매표소

8. 주차장

 

위 사진의 숫자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의 4번 코스는 오션코스 5코스는 밸리코스

2가지 코스로 나누어집니다.

 

각 코스마다 360도 회전코스와 구간별로 연이어 배치된 터널, 낙차 구간이 다르게 진행된다고 하니 

코스별로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또한 곤돌라를 타고 올라갈 정도로 높은 곳에서 출발하니

내려오면서 경치도 즐길 수 있어 눈도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곤돌라를 타고 정상으로 올라가면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강화도의 풍경을 

볼 수 있으며 회전전망대에서 풍경을 즐기며 간단한 식사나 커피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루지를 탑승하지 않더라고 곤돌라 왕복권을 구매 후 회전 전망대로 올라와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강화 루지에 있는 회전 전망대는 전망대에서 3면의 바다를 모두 조망할 수 있게 하기 위해

1시간에 1바퀴씩 회전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전망대에서 볼 수 있는 강화도의 풍경입니다 ㅎㅎ

정상에서 강화도를 충분히 즐기고 루지를 타고 밑으로 내려올 수 있답니다!

 

그냥 볼 때는 별로 안 빨라 보인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직접 타보니 생각보다 정말 빠르고 코너를 돌 때 스릴 넘치는 다이내믹한 레저스포츠였어요 ㅎㅎ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예정시설에 짚라인, 워터파크, 어드벤처 타워 등등 

정말 다양한 레저 스포츠가 개설된다고 해서 다음번에 또 방문할 예정입니다 ㅎㅎ

 

그럼 재방문 시 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