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카페탐방,맛집탐방

[카페 탐방] 볼거리 가득 한 갤러리 카페 강화도 조양방직

라나린 2020. 10. 17. 20:09
반응형

[카페 탐방] 공장 개조 카페 강화도 조양방직

사진 핫스팟으로 유명한 갤러리 카페 조양방직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생각했던 거보다 훨씬 크고 내부가 너무 잘 되어있어서 놀랐고

재미있는 볼거리가 많아서 너무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온 조양방직 입니다!!

 

 

강화도에 위치한 조양방직 정확한 주소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12 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오픈 시간은 오전 11입니다!!

카페 바로 맞은편에 넓은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조양방직을 네비에 검색하고 가시면 바로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주차 관리해주시는 분도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물론 주차는 무료입니다!!

 

주차장 바로 맞은편에 이렇게 조양방직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관부터 빈티지한 느낌이 가득한 공장을 개조한 카페입니다.

 

조양방직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근대식 방직공장으로

인조 직물을 생산해 강화섬유를 널리 알린 기업이었다고 해요.

 

역사가 있는 공장 이름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내부를 개조해 카페로 탈바꿈하였답니다.

 

 

카페 정문으로 들어가면 

레트로 한 감성이 가득한 공장의 모습이 나옵니다.

 

길을 따라 쭉 가면 주문하는 곳이 나옵니다.

저는 카페를 구경하고 음료를 주문하는 걸 추천드려요 ㅎㅎ

 

편하게 구경하고 사진 찍고 놀다가 

카페 내부로 들어가 음료를 주문하고 카페를 이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페 메뉴와 가격을 알려드리고 내부를 소개해 드릴게요 ㅎㅎ

 

음료는 기본 커피 메뉴부터 non-coffee라떼종류

베버리지 음료 오가닉 티 크게 4가지 분류가 있습니다.

 

메뉴가 크게 다양하고 많다고 느껴지진 않았어요.

하지만

고운 쑥라떼, 자색고구마라떼

제주한라봉에이드, 제주한라봉차 등

흔하지 않은 메뉴들이 눈에 띄어서 어떤 걸 먹어볼까 

행복한 고민을 했답니다.

 

하지만 저의 선택은 역시...아이스아메리카노..ㅋㅋㅋ

커피는 맛도 나쁘지 않고 괜찮았어요 

 

음료 가격은 역시 높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갤러리 카페인만큼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했기 때문에

전혀 아깝지 않았어요.!!

 

케이크 종류와 가격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뉴욕치즈 케이크 7.000

복숭아 쇼트 케이크 7.500

초콜릿무스 케이크 7.500

흑임자 무스 케이크 8.000

맨헤튼 치즈케이크 6.500

당근 케이크 8.000

 

케익도 가격이 높은 편 같지만 갤러리를 이용한다고 생각하면 

매우 합당한 가격이라고 느껴져요ㅎㅎ 

 

저희는 처음 본 흑임자무스케이크를 도전하였고 

이번 도전은 실패했습니다...

 

저희 입맛엔 별로 였어요 크림에 단맛이 거의 없어서

흑임자와 견과류의 고소함이 매우 가득한 그런 고소한 케이크이었습니다 ㅋㅋㅋㅋ

 

 

이제 조양방직 내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조양방직공장의 본연의 모습을 잘 유지하면서도 레트로 한 감성이 가득 묻어나

시선을 돌리는 곳마다 사진 찍을 곳이 넘쳐나고 

옛날 감성이 가득해 계속 신기해하며 구경하고 다녔답니다.

 

카페 건물 이외에 구경할 수 있는 건물들이 있습니다.

공장 이외에 생활시설들이 있었던 건물들도 카페로 탈바꿈하여 

공장 시절 있었을 법한 물건들과 함께 빈티지한 테이블들이 비치되어있답니다.

 

'사용해도 되는 건가'하고 의문이 들게 하는 테이블과 의자 위에는

음료 구매 후 이용해 달라는 안내문구가 적혀 있답니다 ㅎㅎ

 

그리고 

카페 이외의 건물에도 반납하는 곳이 비치되어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외부 건물 및 야외 구경이 끝나고 카페 내부로 들어서면

180도 다른 분위기에 다른 세상에 들어온듯한 느낌을 주면서

예쁜 분위기에 계속 감탄하게 된답니다.

 

 

파란 조명 덕분에 분위기가 반전되어 완전 다른 공간으로 들어선듯한 느낌!!

 

하지만 옛날 공장의 모습과 빈티지한 인테리어들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모습니다.

카페 중간에 쭉~ 길게 놓여 있는 테이블은 공장 시절 작업대로 이용하던 공간이라고 합니다.

 

카페 곳곳에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공장 시절의 설명과 사진이 비치되어 있어 

그냥 예쁜 카페 방문이 아닌 조금 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랍니다.

 

 

공장을 그대로 유지하다 보니 2층 난간 또는 계단 구조물 등이 아이들에게 위험할 수 있어 

출입을 금지하고 있으니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꼭 지켜주어야겠어요 ㅎㅎ

 

 

카페 내부도 넓다 보니 진동벨이 울리지 않는 곳도 있었습니다.

저희는 음료를 다 마시고 나서 이곳을 구경했어요.

 

 

 

이곳은 레트로의 끝판왕이었습니다.

옛날에 유행했던 모든 걸 모아놓은 느낌!!

 

부모님과 함께와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 같아요 ㅎㅎ

 

 

작동이 가능한지 의심 스로울 정로도 오래되어 보이는 게임기부터 

다양한 레트로 아이템들이 가능했어요 

 

게임기는 동전교환기가 있는 걸 보니 모두 정상 작동하는 거 같습니다.

 

 

조양방직은 화장실도 유명하답니다.

저는 전혀 모르고 화장실에 갔다가 깜짝놀랏답니다.

갤러리인지 화장실인지 구별하기 힘들 정도로 화장실도 갤러리의 연장이었어요 ㅋㅋ

 

 

또한 기저귀 가는 곳부터 여성용품까지 섬세하게 준비되어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정말 하나의 포스팅에 다 담기 힘들 정도로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랍니다.

 

강화도 여행 시 필수코스로 꼭 방문하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