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꿀팁

[꿀팁] 휴대폰으로 팩스보내기_모바일 팩스 보내기,팩스앱

라나린 2021. 2. 1. 10:27
반응형

[꿀팁] 모바일 팩스 보내기, 휴대폰으로 팩스 보내기_팩스 앱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로 팩스 발송하는 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ㅎㅎ
얼마 전 연말정산 서류 때문에 팩스를 사용할 일이 있었어요
그런데...
팩스가 갑자기 고장이 나서 발송할 수가 없는 거예요ㅠㅠ
서류를 빨리 보내줘야 하는데 정말 당황스러웠어요ㅠㅠ

그래서 급하게 팩스를 발송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아보니 모바일로 발송할수 있더라고요!!
저처럼 서류를 보내야 하는데 팩스를 사용할 수 없는 분들에게 꿀팁인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모바일 팩스 i"입니다

앱스토어에모바일 팩스를 검색하시고 다운로드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본인의 팩스번호를 만들어주면 준비는 끝!!


자 이제 메인화면에서 자신이 보낼 문서를 선택하여 첨부한 후 받는 사람 팩스번호 입력 팩스 발송을 해주면 끝!!

 

정말 간단해서 좋은 거 같아요 ㅎㅎ
파일로 받은 문서를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발송할 수 있으니 너무 편리하답니다!!

자 여기서팩스 발송 요금은 어떻게 나오는 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팩스 i는 mms를 이용하여 팩스를 전송 한다고 해요.
즉 1장 발송 시 1건의 mms를 발송한다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팩스를 이용하는 휴대폰의 가입 요금제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니 자신의 요금제를 잘 알고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ㅎㅎ


이외에 다른 이용안내가 궁금하신 분은 메인화면 가운데 동그라미 더보기를 확인해 주시면 더 자세한 이용방법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