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꿀팁

무인민원발급기 이용하기(위치,영업시간)

라나린 2020. 10. 8. 10:18
반응형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등 갑자기 필요한 서류가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한 무인민원발급기입니다 ㅎㅎ

전 근로장려금수급인증서가 필요한데 인쇄를 할 수가 없어서 ㅠㅠ 급하게 근처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게 되었어요.

무인민원발급기 마다이용가능시간, 주말(공휴일) 사용 가능 여부가 다르기 때문에 헛걸음하지 않게 알아보고 가는 게 좋답니다!

내가 원하는 곳 근처 발급기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정부 24]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또는 어플로 들어가서 왼쪽 위에 줄 3개(메뉴)를 눌러주세요

메뉴에 고객센터 》서비스지원을 눌러주고

무인민원 발급 안내로 들어갑니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을눌러주면

설치장소 운영시간 등 을 모두 볼 수 있답니다
이제 급하게 필요한 서류를 민원발급기에서 발급받기만 하면 끝!!

내가 원할 때 대기시간 없이 바로 발급받을 수 있으니 앞으로 자주 이용하게 될꺼같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