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카페탐방,맛집탐방

[거제 통영 여행] 해금강테마박물관 거제역사박물관 가볼만한곳

라나린 2021. 6. 21. 19: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거제도에 위치한 '해금강테마박물관' 입니다

 

 

현재는 한국근현대역사박물관이 된 이건물은

과거 폐교가된 초등학교 분교에 조성한 박물관입니다

현재 1950~197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생활용품들과

유럽장식품 5만여점을 소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출처 : 네이버

 

 

 

 

건물외간과 입구가 독특하고 이쁘더라구요

1층 박물관과 더불어 2층은 현재 유경갤러리를 전시중이며,

옥상공연장카페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이발관부터 미용실 전당포 약국 없는게 없어요 ㅋㅋ

실제 50년와 70년대를 형상화해놓은 모습인데

실제 사용되었던 가전제품들이나 물품들이 많아서 

구경하는게 아주 재밌었어요 ㅎㅎ

 

 

 

할머니집에서 많이 봤던 자개농도 있고 도시락도 있고 신기했어요 ㅋㅋㅋ

책을 꺼낼수 없을줄 알았는데 꺼내지더라구요 ㅎㅎ

한번쯤 가서 보시면 추억의 책을 찻으실수 있을수도 있어요.. ㅎ

 

1층을 구석구석 관람하시고 나서

2층으로 올라가시면 현재 전시중인 유경미술관을 관람하실수 있습니다

 

 

생각했던것보다는 넓지 않았지만

근처에 바람의 언덕신선대 같은 관광지와 아주 밀접해 있으니

거제 가신다면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