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꿀팁

[건강정보]감기증상,독감, 코로나 차이 알고 구별하기

라나린 2020. 11. 20. 08:30
반응형

[건강정보] 감기증상, 코로나, 독감 차이 알고 구별하기

 

겨울이 다가오면서 감기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면서 

단순 감기증상인지 코로나 증상인지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로 인해 최근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지 않아나는 코로나가 아닐 것이다 당연히

감기증상일 것이다라고 생각하고 있다 코로나확진 결과가 나오는 경우도 나타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감기와 코로나의 정확한 차이점을 알고 불필요한 걱정을 줄이기 위해 

감기증상과 코로나증상이 어떻게 다른지 구별해 보려고 해요!

 

먼저 감기증상은

콧물, 인후염, 열과 두통으로 인한 무기력증이 제일 대표적인 증상이며 

잠복기가 없고 대부부 일주일 안에 회복이 됩니다.

 

코로나증상은 

발열, 마른 기림, 근육통, 피로가 주요 증상이며

회복하는데 약 2주 이상 소요됩니다(국내 기준)

 

공통적으로 기침, 발열, 가래, 인후통 등 호흡기 관련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확실히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한 차이점을 짚어보면

감기증상은 코막힘과 콧물을 동반하여 보통 일주일 이면 호전되지만 

코로나증상은 몸살과 근육통에 구토와 설사를 동반하며 호흡곤란 또는 냄새를 못 맡거나 맛을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코로나는 콧물이나 코막힘 증상 없이 냄새를 못 맡거나 맛을 못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감기증상의 경우 콧물과 기침이 먼저 발생

코로나 19의 경우 발열 먼저 발생 후 기침, 인후통, 근육통, 구토, 설사 증상 발생

 

그럼 여기서 코로나 19와 독감이 증상이 헷갈릴 수 있는데요 

독감증상은 근육통과 몸살이 먼저 나타나고 이후 두통, 콧물, 발열이 발생합니다.

 

코로나는 발현 순서는

발열> 기침> 근육통> 구토> 설사

 

감기는

콧물, 기침, 목 간지러움 등의 증상이 먼저 발생

 

독감은 

근육통과 몸살 증상이 먼저 발생

 

코로나는 

발열 증상이 먼저 발생

 

만일에 상황을 대비해 감기증상과 코로나증상의 차이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을 필요가 있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걸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니까 예방에 철저하게 신경을 써서 

모두가 걱정 없이 건강한 2021년을 맞이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