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꿀팁

[꿀팁] 에어프라이기요리 모아보기!!

라나린 2020. 10. 31. 08:00
반응형

[꿀팁] 에어프라이기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요리 간식들 알아보기.

 

에어프라이기는 뜨거운 공기의 대류현상으로

음식을 조리하는 전자기기입니다.

밀폐된 공간 안에서 빠르게 가열된 200도가 넘는

고온의 열풍을 빠른 속도로 재료에 전달해 주는 것이죠 ㅎㅎ

 

이렇게 공기의 대류현상으로 음식을 익히는 방법이다 보니 

바닥에 닿아있는 면은 열전달이 잘 안되어

중간중간 음식을 뒤집어 주면서 조리해주셔야 해요.

 

에어프라이기의 최대 장점은 집에서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지만 높은 퀄리티에

음식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에어프라이기 활용법을 자세히 알아보기 전 

에어프라이기의 성능이나 조리하는

재료의 크기, 양, 상태에 따라 조리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조리온도와 시간으로 조리를 하시되 

중간에 열어서 어느 정도 조리가 되었는지 꼭 확인해주셔야 해요 

덜 익었을 때는 온도는 유지하되 조금 더 익혀주시면 되며

생각보다 빨리 익었을때는 타기 전에 조리를 멈춰주셔야 합니다 ^^

그럼 자세한 에어프라이기 활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삼겹살 : 190도 30분

 

삼겹살에 칼집을 내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15분을 구워준 후 뒤집어서 15분 더 구워주세요.

에어프라이기로 구워주면 겉은 바삭 속은 육즙 가득한 삼겹구이가 됩니다 ㅎㅎ

불 앞에 서서 계속 구워줄 필요 없이 간단하게 맛있는 삼겹구이를 즐길 수 있어요.

 

밤 : 180도 20분에서 25분

 

굽기 전에 칼집을 내고 크기에 따라 20분~25분 구워줍니다.

겨울 간식으로 너무나 좋은 구운밤을 집에서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어요 ㅎㅎ

 

고구마 : 200도 20분

 

10분 굽다가 뒤집어서 또 10분 구워줍니다.

크기에 따라 시간을 좀 더 늘려주세요 ㅎㅎ

마찬가지로 겨울에 호호 불어 먹는 추억에 군고구마 완성입니다!

 

라면 : 180도에 8분

 

라면을 에어프라이기에 구워주면 라면땅 완성!!

라면스프에 설탕을 조금 섞어서 뿌려먹으면 완벽한 조화랍니다 ㅎㅎ

 

크로와상 냉동생지 : 180도 15분

 

인터넷에서 저렴한 가격에 냉동생지를 구매할 수 있어요.

냉동생지를 구매 후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빵이 먹고 싶을 때 15분 정도만 구워주면 갓 구운 따끈따끈한 빵이 완성된답니다!!

 

크로와상 냉동생지 이외에 다른 냉동생지들도 같은 방법으로 

조리하면 갓 구운 따끈한 빵을 먹을 수 있답니다 ㅎㅎ

빵돌이 빵순이 분들 에게 정말 강력추천드려요ㅎㅎ

 

마시멜로 : 170도 7분

 

달달함에 끝판왕 마시멜로 굽기 에어프라이기로 끝!!

마시멜로가 부풀어 오르면서 겉은 바삭해지고 

속이 치즈처럼 쭉 늘어나는 식감에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ㅎㅎ

 

인절미 : 180도 10분

 

겉은 바삭 속은 말랑 쫀득한 식감의 구운 인절미가 된답니다!

연유나 설탕에 찍어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ㅎㅎ

 

붕어빵 : 160도 10분

 

먹고 남은 붕어빵을 에어프라이기에 구워 먹으면 겉은 바삭 속은 말랑

갓 구운듯한 새로운 붕어빵으로 재탄생한답니다 ㅎㅎ 

 

요즘은 전자레인지보다 에어프라이기를 더 많이 이용하는 거 같아요 ㅎㅎ

치킨이나 피자가 남았을 때도 에어프라이기로 데워먹으면 정말 방금 한 것처럼 너무 맛있답니다!!

 

여기까지 에어프라이기를 이용한 요리 만들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