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꿀팁

DIY 간단한 소품 종이볼 만들기

라나린 2020. 10. 16. 12:37
반응형

DIY 간단하고 유용한 소품 종이볼 만들기


 컬러용지를 이용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종이 볼을 만들어 봤어요.
파티나 셀프 촬영을 할 때 꾸미기용으로 사용하기 매우 좋은 종이볼 이랍니다.

그럼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원하는 색상 종이, 칼 or 가위, 풀

 

 
자신이 원하는 컬러들로 조합해서 만드시면 된답니다.
이점이 핸드메이드의 장점이죠 ㅎㅎ

저는 두 가지 색을 선택했습니다.
선택한 종이를 같은 크기의 원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원 크기는 만들고 싶은
 종이 볼 크기로 해주시면 됩니다.^^

 

 

 

자른 원을 모두 반으로 접어 줍니다.

 

 

반으로 접어서 풀로 붙여줄 거예요.
여기서!!
위 사진에 선이 그어진 부분에만 풀칠을 해서 붙여줍니다^^

 

 

 

자 이렇게 모든 원을 선이 그어진 부분에만 풀칠을 해서 반원 모양이 되게 붙여 주세요.

 

 

 

이제 위에서 만들었던 반원끼리 겹쳐서 붙여줄 건데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위 사진의 선이 그어진 부분에만 풀칠을 해서 붙여줍니다.

 

 

 
저는 두 가지 색상을 번갈아가면서 붙여주었어요!

 

 

 


위 사진처럼 차곡차곡 붙여줍니다.
저는 흰색 8장 빨간색 8장 총 16장을 사용했어요 ㅎㅎ

 

 

 


잘 붙도록 잠깐 말려준 후 벌려주면 짠!!
이렇게 종이 볼 모양이 나타납니다.

 

 

 

이제 떨어져 있는 면에 풀칠을 해 붙여주기만 하면
동그란 종이볼이 완성됩니다!

 

 

저는 줄을 연결해서 매달아줬어요.

여러 개를 만들어서 가랜더처럼 쭉 달아도 예쁘고
크고 작은 볼을 만들어서 그냥 올려놔도 예쁜 소품이랍니다.

종의 볼을 이용하여 가랜드, 모빌 등 예쁜 소품으로 사용하세요!

반응형